본문 바로가기
달콤살림 :-)

밀가루를 끊으면 나타나는 증상은?! Best4 (밀가루 성분)

by 새콤달콤살림 2024. 1. 31.

2024년 새해 목표로 가장 많이 하는 것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꼽는 것은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면 가장 먼저 실행하는 것이 바로 먹는 것을 줄이는 일인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먼저 줄이는 것이 바로 밀가루입니다.

그렇다면, 왜 밀가루를 끊어야 하는지, 밀가루의 성분과 밀가루를 끊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밀가루를 끊으면 나타나는 증상은?! Best4 (밀가루 성분)
밀가루 끊으면?!

<밀가루 성분>

밀가루는 밀에서 추출되는 가루로, 다양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로 밀알의 내부 부분을 가공하여 얻어지며, 주된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탄수화물: 

밀가루의 대다수 성분은 탄수화물입니다. 이는 주로 전분 형태로 존재하며, 우리의 주된 에너지원으로 활용됩니다.

2. 단백질: 

밀가루에는 글루텐이라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글루텐은 밀가루에 탄소와 수소, 산소 외에도 질소를 포함한 아미노산의 복합체로서, 반죽이 탄력을 가지게 하고 구조를 형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3. 지방: 

밀가루에는 지방이 일부 함유돼 있지만, 주로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주를 이루고 있어 지방의 양은 비교적 낮습니다.

4. 비타민과 미네랄: 

밀가루는 비타민 B군(티아민, 리보플래빈, 나이아신, 엽산)과 철, 아연,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을 일정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5. 식이섬유: 

밀가루에는 식이섬유도 존재합니다. 특히 완전한 곡물을 사용한 것일수록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지며, 소화를 돕고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밀가루를 끊으면 나타나는 증상 (서서히 줄여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밀가루의 성분을 보면 굳이 끊어야 하나 라는 생각을 하지만, 밀가루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가공 식품의 경우에는 여러 가지 조미료가 섞이게 되면서 칼로리도 높아지고, 좋은 성분들의 흡수율이 떨어져 끊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1. 소화 문제 해결: 

밀가루에 포함된 글루텐은 일부 사람들에게 소화 불량이나 배탈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글루텐 민감성이 있는 사람들은 밀가루 끊는 것만으로도 소화 문제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2. 체중 감소:

밀가루를 끊기 시작하면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일 수 있어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두통 또는 피로감 해소:

밀가루 성분인 글루텐에 민감한 사람들은 잦은 두통이나 피로감과 같은 신체적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밀가루를 끊게 되면 두통과 피로감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4. 피부 개선:

밀가루를 끊으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어 혈색이 밝아지고, 각종 피부 트러블이 눈에 띄게 줄어드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모든 것이 과하면 균형이 무너지게 되어있습니다.

적당한 밀가루 섭취는 좋은 체내에 꼭 필요한 에너지원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지만, 과한 섭취는 신체에 이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